본문 바로가기
Fish Keeping Life/Review

플로엑셀 (Flourish Excel)

by 1000s 2020. 12. 14.
728x90

 

수초항에 솜털이끼와 녹점이끼는 항상 있었지만 최근에 붓이끼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붓이끼를 먹는다는 피노키오 새우를 들일까 하다가 약하기도 하다하고 효과가 검증이 안되어서 플로엑셀로 처방해볼까 합니다.

 

저기에는 이끼제거제라고 쓰여 있지만 실제 플로엑셀을 만든 제조사에는 이끼제거제라고 홍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끼제거제로 허가 받지도 않았구요.

 

플로엑셀은 액체비료로 제조사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환원제가 들어있어 사용 시 수조에 산소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에어레이션을 확실히 하고 사용을 해야 한다 하구요. 위 기능 때문에 물고기가 죽는걸 약이 독해서 죽는 걸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게 사람들이 이끼제거제로 많이 사용 하는 이유가 적정 사용량의 2~3배를 투여하게 되면 산소부족?으로 이끼들이 죽어서 많이 사용 한다고 하네요... 저도 사용전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된 정보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초항 이끼 상태

현재 수초항의 이끼들입니다... 유목에는 솜털이끼가 가득 끼어서 이쁘긴한데...

나나와 미크란테뭄 전경까지 이끼가 끼고 있는 상태라... 안되겠다 싶어 준비했는데 생물에 피해 없이 잘 없어지면 좋겠네요. 

 

수초항에는 플래티, 구피, 플래티 유어, 가오리비파, 블러드메리가 살고 있습니다.

제일 걱정인건 블러드메리인데 괜찮을지... 

 

플로엑셀을 투여하고 3~4일 동안은 조명을 꺼둘려고 하고 있어요.. 후기 올리겠습니다.

728x90

댓글